IT와 예술이 만나면?

EXO의 두번째 단독콘서트

Music/연예계 소식

현재 우리나라 최고의 아이돌 그룹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연일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인기몰이를 하고있는 엑소가 3월에 총 4번에 걸쳐 두번째 단독 콘서트를 한다고 합니다. 첫번째 단콘때와 같이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한다는데요.
(​필자가 엑​소팬..)


당초 티케팅은 지난 21일과 22일 오후 8시 부터 예스 24의 홈페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였지만 두시간 전부터 '인터파크 서버 시계' '엑소' 등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점점 더 많은 팬들이 티케팅을 위해 몰리기 시작했고, 결국 8시가 되기도 전에 동시 접속자 수가 120만명을 넘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생해 엄청난 트래픽으로 예스 24 홈페이지가 마비되어 버렸습니다.


이에 예스 24측은 "서버 증설, 해외 트래픽 차단등의 사전 준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팬들의 뜨거운 열기에 정상적인 예매 진행이 불가능하게 되었다"고 공지했고, "신속히 조치를 취했지만 트래픽이 계속 증가하고 있던 상황이라 어쩔수 없었다"며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이어 "관객 여러분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엑소 콘서트 예매를 중단했으며 충분한 서버 증설 작업을 위한 조치를 위해 부득이하게 예매 일정을 연기하오니 양해 부탁드린다"며 "철저한 대비를 통해 예매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시 한 번 관객 여러분의 깊은 양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예스 24측에 따르면 예매 일정은 3월 7일 1회차, 3월 8일 2회차 공연은 오는 28일 오후 8시에, 당초 22일 예정되어있던 3월 14일 3회차, 3월 15일 4회차 공연은 오는 29일로 (해피 패밀리 예매 오전 10시, 일반 예매 오후 8시) 미뤄졌다고 하는데요, 28일 까지 준비를 잘 마쳐서 원할하게 진행되길..빌어야겠죠?
​​


사실 엑소의 첫 단독 콘서트 때도 실시간검색어를 지속적으로 차지했던건 물론이고, G마켓에서 딱 오픈 하자마자 무려 ​1.47초 만에 매진되었었는데.. 이번엔 더 심할것 같군요. 티케팅 준비하시는 분들..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