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예술이 만나면?

[리뷰] 애플의 변혁, 에어팟 프로(AirPods Pro) 사용기

IT/리뷰

애플은 11월 13일, 드디어 에어팟 프로를 국내에 출시했다.

그리고 바로 그 다음날, 쿠팡에서 3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산 나의 에어팟 프로를 받을 수 있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의 사용기, 혹은 뒤늦은 리뷰를 적어본다.

장점☺️

 

노이즈 캔슬링

노캔 명가 소니의 헤드폰 WH-1000XM2과 비교해도 큰 차이 없는 성능.(믿기지 않겠지만 진짜로.)이 작은 이어폰에 이 성능이 나올거라고는 나도, 너도, 아무도 몰랐다.

 


노이즈(주변음) 수용 모드

이거 하나만큼은 현재 나와있는 이어폰, 헤드폰 통틀어서 최고라고 자신할 수 있다. 다른 노캔 이어폰, 헤드폰과 다르게 엄청 자연스럽다. 완벽한 착용감과의 상호작용으로 내가 지금 이어폰을 끼고 있는지 아닌지 구분하기 힘들거다. 과장이 아니다😳

 


커널형

이어/에어팟과 귓구멍이 잘 안맞아 끼기만 하면 흘러내렸던 사람들에게 최고의 장점. 안빠진다. 끼고 줄넘기해도 안빠진다. 소음 차폐는 덤

 


착용감

커널형의 거의 유일한 단점이었던 착용감을 잡았다. 애플이 미쳤다. 귀의 압력이 높아지는 답답한 느낌 때문에 커널형을 싫어했던 사람들도 이건 납득할거다. 특수설계된 이어팁으로 이를 해결했다고 한다.

 


음질

에어팟 1,2와 비슷하지만, 커널형으로 바뀌면서 저음 손실이 줄었고 톤밸런스가 더 잘 잡힌 느낌. 초고음역대의 해상력도 더 나아졌다. 해상력은 소니 WF-1000XM3와 비슷하거나 좀 떨어지지만 톤밸런스는 오히려 더 괜찮음(AAC코덱을 지원하는 플레이어 기준)

 


통화품질

원래도 길게 뻗은 마이크를 기반으로 최고의 통화품질을 자랑했지만, 이번엔 짧아진 마이크로도 더 향상된 통화품질을 안겨줬다. 통화품질은 완전무선이어폰 중 최고.

 


시리

기분탓일 수도 있는데 시리야 인식률이 더 좋아졌다. 참고로 노이즈 캔슬링 모드도 시리로 조작 가능하다.

 


방수

기존의 에어팟도 비공식적으로(세탁기에 넣고 돌렸는데 살아있다. 놀랍게도 이런 사람이 생각보다 많다) 방수가 되긴했지만 이젠 공식적으로 IPX4등급의 방수가 지원된다. 어디까지나 생활방수라는건 명심.

 


가격

애플답지 못하게 싸다. 오디오에 취미가 있는 사람이라면 알거다. 이 가격에 이 성능이면...싼거 맞다. 진짜로.

단점🤦‍♀️

 

갬-성

갬성이 실종됐다. 갬성에 회사의 사활을 거는 애플답지 못하다. 한시간 동안 열고닫고만 반복해도 재밌을거 같은 에어팟 케이스의 찰진 느낌, 자석에 이끌려 빨려들어가는거 같은 에어팟 본체의 착 달라붙는 소리. 모두 사라졌다. 갤럭시 버즈나 다른 싸구려 완전무선 이어폰 같은 느낌이 난다. 익숙하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지만 특히 이어폰 넣고뺄때 느낌은....🙄

 


마감

마감에 환장하는 애플답지 못하다. 에어팟 본체의 마감은 훌륭한데, 케이스 뚜껑 힌지가....흔들린다. 처음부터 그랬다. 언박싱 하자마자.🤦‍♀️ 진짜 별로다. 애플이 미쳤다.

 

 


조작

터치 방식이었던 기존 에어팟과 달리 이번엔 에어팟 꼬리를 직접 눌러야 하는 포스터치 방식인데, 생각보다 번거롭다. 대신 일시정지, 다음 곡, 이전 곡, 노캔 모드 변경을 모두 할 수 있긴 하다. 그리고 우려와 달리 포스터치를 하느라고 이어폰이 빠지거나 의도치 않은 움직임이 생기진 않는다.

 


색깔

블랙 나오면 블랙 사고싶었는데, 모두의 기대를 저버리고 화이트 단일 색상으로 출시됐다. 만약에 이래놓고 슬쩍 다른 색 출시하잖아? 진짜...하..... 팀쿡 형 그건 선넘었지

 


케이스 디자인

의외로 본체 디자인은 고급진 마감 덕분인지, 앱등이 뇌이징 덕분인지 나쁘지 않다. 특히 착용샷은 기존 에어팟보다 더 나은거 같다. 근데 케이스 디자인은.. 뭐랄까 어벙해보인다.


총평

전체적으로 애플답지 못하다. 착한 가격도, 싸구려틱한 마감도. 근데 성능 하나는 보장되니 완전무선이어폰 살거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이거 사는게..

 


+난 귓구녕이 에어팟이랑 잘 안맞아서 커널형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샀음
++생각보다 무선충전 지원하는게 편함
+++안드로이드도 웬만한거 다 됨
++++자랑하기 좋음
+++++얼리어답터인척 하기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