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예술이 만나면?

삼성전자 갤럭시 S6, S6엣지 공개

IT/IT 소식

오늘 새벽 삼성전자가 갤럭시 S6와 S6엣지를 공개했습니다. S6는 유출본이 있었는데 유출된것과 디자인이 동일하더군요. 정식 출시는 4월 10일이라고 합니다.


예상대로 메탈로된 일체형 바디에 1600만화소 후면카메라가 나왔고, 셀카 열풍에 맞춰 전면카메라에도 신경을 많이 쓴것 같습니다. 500만화소 전면카메라에 전후면 모두 HDR기능이 있어 역광에서 셀카를 찍을때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비록 카툭튀이긴 하지만 후면 디자인은 기존의 갤럭시 제품들에 비해 상당히 아름다운것 같습니다. 카메라 옆에 플래시가 좀 거슬리는것만 제외하면 말이죠. 그리고 아이폰 카메라보다 성능이 월등하다는것을 강조했다고 하던데..글세요 직접 찍어보기 전엔 모르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체형 바디라서 SD카드 역시 장착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에 아이폰의 일체형 배터리와 메모리 장착이 불가능한거 가지고 엄청나게 깠던거 같은데..ㅎㅎ 아이폰6의 성공을 보고 따라하는건가요.

전면 디자인은 뭐.. S6는 기존의 제품들과 동일해서 딱히 얘기할 거리는 없지만 하단부가 정말.. 개인적으로 끔찍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6가 절연테이프라고 놀림받았던 디자인을 하단부에 적용해 아이폰6보다 끔찍했고, 스피커 모양도 아이폰6를 따라한듯 보였지만 뭔가 어울리지 않는 모습이였습니다.


전에 예상했듯이 무선충전기능을 내장했고, 배터리에서 한가지 혁신을 이뤄낸거 같은데, 일체형 바디인 대신에 ​10분 충전으로 무려 4시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정말 이거 한가지는 혁신이라고 생각하고 탐나는 기능임에 틀림없습니다. 어떠한 원리로 저걸 구현해낸건지 궁금해서 알아봤지만 아직 알려진건 없는거 같아서 나중에 알게되면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한가지 우려되는것은 옥타코어를 탑재해 발열을 해결했을지 의문이군요. 전체적으로 봤을때, 이번 갤럭시 S6와 S6엣지는 대작임에 틀림없습니다. 대작이 명작이 될지, 그냥 대작으로 남을지는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특히 갤럭시 S6 엣지는 더 자연스러워진 양면엣지에다가, 엣지의 사용성도 더욱 높였다는데 꼭 한번 써보고 싶습니다.

*공감은 큰 힘이됩니다(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