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예술이 만나면?

[유틸리티]컴퓨터 빨라지는 법 #고클린 #프로세스클린 다운

IT/IT 소식

컴퓨터 빨라지는 법/유틸리티/고클린/프로세스클린/컴퓨터 느려지는 이유

 

 

 

윈도우즈를 사용하는 컴퓨터는 자주 사용할 경우 1년도 안되서 느려지기 마련입니다. 그 이유는 크게 5가지 정도가 있죠.

 

 

1.시작프로그램

시작프로그램이란 윈도우가 부팅될 떄 켜지는 프로그램들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카카오톡 같은 메신져들이나, 각종 백신 등등이 있겠죠. 이 프로그램들은 항상 켜져있으면서 시스템 리소스를 잡아먹습니다.

 

2.드라이버

일부 드라이버들은 부팅과정에서 로드되어있습니다. 이 역시 리소스를 잡아먹죠. 그래서 사용하지 않는 드라이버 제때제때 삭제하는것이 좋습니다.

 

3.프로그램 데이터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한다곤 하지만 대부분 완벽하게 흔적 하나 없이 사라지진 않습니다. 임시파일이나 로그기록 등이 남아서 컴퓨터를 느리게 하는 요인이 됩니다.

 

4.시스템 드라이브의 용량이 부족할 경우

시스템 드라이브는 가상 메모리나, 인터넷 임시파일 등이 거쳐가는데 이때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부족해지면 컴퓨터가 느려집니다.

 

5.바이러스 감염

당연한 이야기지만 바이러스는 사용자 몰래 항상 켜져있고,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각자의 일을 합니다(정보를 빼내거나 파일을 감염시키는 등) 역시 이 과정에서 시스템 리소스가 소모되고 컴퓨터가 느려지겠죠.

 

어찌됬던 이러한 문제들을 모두 손쉽게 해결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프로세스클린과, 고클린 이 두 놈이죠.

 

고클린 다운받으러 가기

 

프로세스클린 다운받으러 가기

 

프로세스 클린은 요즘에 망해가고 있는듯....하네요(?!)

두 프로그램의 기능은 거희 같습니다 필요없는 프로세스들을 정리해주고, 필요없는 시스템 파일들을 지워주고, 시작프로그램을 정리해주고, 레지스트리를 정리해주고.........

등등 정리를 해줍니다ㅎ

 

효과는 컴퓨터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은 엄청난 효과를 봅니다. 체감상 1.5배정도..? 하지만 역시 근본적인 해결책은 윈도우를 밀고 다시까는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