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예술이 만나면?

갤럭시 S6 예상스펙 및 디자인

IT/IT 소식


삼성이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다는 갤럭시 S6, 위 사진은 그 초대장인데요. 저 휘어진 곡선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의미하는 것 같고, 소재가 메탈인것으로 보아 갤럭시 S6는 S시리즈중 최초로 플라스틱을 벗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쩌면, 삼성이 갤럭시 S6의 양쪽을 위 사진처럼 엣지를 주어 갤럭시 노트 엣지의 진화형이 될 것이라는 예측도 있습니다.


아마 이건 거희 확정일텐데, 갤럭시 S6에서는 대부분의 갤럭시 사용자들이 기존의 스와이프 방식의 지문인식 기능이 불편해 사용하지 않는것을 개선해 아이폰과 같이 올려만 놔도 인식이 되는 센서로 바꾸게 될것입니다.


그 외에 스펙을 살펴보면, 화면은 쿼드HD 해상도에 5.2인치이고, 삼성의 자체 AP인 엑시노스 8000, 램은 4GB를 탑재하게 될 것 이라는 소식입니다.


마지막으로 카메라는, 전면 500~600만 화소, 후면은 2000만화소에 HDR기능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소비자들의 무지를 이용해 화소=화질이라 속이고 화소만 높이는 국내기업들의 마케팅은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중요한건 CMOS센서의 품질인데 말이죠.


갤럭시 S6의 예상 출시일은 아직 정확하게 알려진 바는 없지만 2~3월 사이일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은 지난 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맞은 경쟁기업 애플과 대조적으로, 어닝쇼크에 빠져 위기를 맞았는데, 갤럭시 S6가 그 돌파구가 될수도, 문제를 키울수도 있기 때문에 삼성입장에서는 갤럭시 S6에 거는 기대가 크겠고, 기대가 큰 만큼 생산에 있어서 공을 들일것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입장에서 기대를 해 봐도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